아빠 직업은 광고인

기발한 BTL & OOH 광고, 굿즈 광고

아빠나랑노랑 2011. 1. 5. 16:12
반응형

 

BTL 광고란?



광고 활동을 크게 분류하자면, ATL과 BTL 광고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ATL 광고란 4대 매체, TV, 라디오, 신문, 잡지와 같은 매체와 뉴미디어로 손꼽히는 인터넷, 케이블TV 등을 통하여
직접적인 광고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Above The Line의 약자인 ATL광고는 현재까지 전통적인 광고활동으로 자리 잡아왔습니다. 하지만 직접적인 제약, 견제 등이 심해지고 있어 새로운 광고 영역을 개척하기 위한 대안으로 BTL 광고가 주목 받고 있는 것입니다.

BTL 광고란 Below The Line 의 약자로 이벤트, 스폰서쉽, PPL, CRM, DM, PRM, 전시 등의 활동을 하면서 미디어를 매개로 하지 않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말한다. 요즘에는 ATL 광고보다 BTL 광고 시장이 더 주목 받고 있는데 그 이유는 매우 다양합니다. ATL 광고의 가장 큰 장점은 막대한 영향력을 가진 주요 매체를 중심으로 다양한 고객층을 공략한다는 점이었는데, 이와는 달리 타킷 고객층을 세분화해서 잡고 이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BTL 광고의 가장 큰 장점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쇼핑백 광고 중에는 아주 재미 있는 BTL 광고들이 많습니다.

반응형